영원한 봄의 도시 베트남의 숨은 보석 달랏 추천
요즘 동남아 중에서도 베트남 여행을 많이 가는 여행자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다낭과 호이안은 한국인 사이에서 이미 핫한 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낭, 호이안을 제외하고 요즘 새롭게 뜨고 있는 베트남 여행지 달랏을 소개해 드릴게요:
달랏은 다낭에서 출발할 때는 야간 버스를 많이 이용하며, 호찌민에서는 버스타고 4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호찌민 근교 여행지로 많이 가기도 해요. 베트남의 도시 중 달랏을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목차
1 달랏의 매력 포인트
– 감성적인 도시 달랏
– 달랏의 대표 여행지 소개
2 직접 먹어 본 달랏 맛집 소개
– 빵이 맛있기로 소문 난 곳
– 달랏 로컬 맛집
– 달랏의 길거리 음식
3 달랏 가성비 좋은 숙소 추천
– 크레이지 하우
– 프리티 백패커스 하우스
– 가이아 호스텔
– 엘리건트 달랏 호텔
달랏을 가야하는 이유
감성적인 도시
달랏은 다낭과 호이안에 비해선 굉장히 조용하고 평화로운 도시입니다:) 전반적으로 물가도 다른 지역 보다 저렴한 편이였어요! 그렇다고 볼거리가 없는 건 또 아니랍니다. 달랏엔 감성적인 카페가 줄 지어 있고, 사진 찍기 좋은 여행지가 곳곳에 숨어 있어요. 대표적인 곳으로 랑비엔 고원과 커피농장을 꼽을 수 있습니다.
달랏의 대표 여행지 소개
랑비엔 고원은 달랏의 도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 입니다. 드넓게 펼쳐진 들판 사이로 강물이 흐르는 풍경이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입장료는 30,000동 (약 1,500원) 올라갈 때 타는 지프차는 60,000동 (3,000원) 입니다! 뭔가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한화로 계산해 보면 5,000원도 안 한다는 사실!
베트남은 카페 원두도 유명해서 커피 농장이 잘 발달 되어 있어요:)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깜짝 놀랐습니다. 보기만해도 시원하고 청량한 풍경. 다른 카페 보다는 커피 값이 조금 비싼편에 속하지만, 베트남 식 커피 한 잔 시켜서 풍경을 바라보고 있으면 천국이 따로 없어요. 가장 인기있는 커피를 주문했는데 85,000동이었어요! 한화로 약 4,500원 정도입니다!
직접 먹어 본 달랏 맛집 소개
빵이 맛있는 Cối Xay Gió
이곳은 달랏 현지인에게도 굉장히 유명한 빵집입니다! 지나가다가 현지인이 많아서 우연히 들렸던 곳인데요. 빵을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도 3번이나 갈 정도로 맛이 진국이었어요!!!!! 버터향이 솔솔 나면서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잊을 수 없습니다. 로컬 버스 정류장을 들릴 때마다 한 개 씩 사서 해치워 먹었어요:) 빵 덕후라면 꼭 가야 할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로컬 식당 누들이 1,500원?!
아침에 현지인이 많아서 우연히 갔던 곳인데요. 리뷰도 없는 로컬 식당입니다! 그래서인지 다른 도시에서 누들 요리를 먹을 땐 기본 40,000~60,000동이었는데 이곳은 30,000동 입니다!!!! 한화로 이 퀄리티에 2,000원도 안합니다. 고기 듬뿍, 만두 토핑도 들어가 있습니다. 부추 한움큼 집어서 먹으면 신기하게도 한국 음식 맛이 났습니다.
달랏의 길거리 음식
달랏 거리 곳곳엔 숨은 길거리 음식이 존재합니다. 사실 달랏도 시장이 잘 발달되어 있지만 관광객의 영향으로 이미 상업화가 많이 진행되었더라고요. 그래서 시장보다는 그냥 지나가다가 보이는 길거리 음식을 추천합니다. 작지만 한화로 300원~500원 하는 꼬치와 1,000원으로 펄이 가득한 밀크티를 매일 먹을 수 있습니다. 1일 1밀크티는 필수라고 할 수 있어요:)
달랏 숙소 추천
크레이지 하우스
추천이유!
- 특별한 곳에서의 경험
- 친절한 직원
- 가장 높은 곳에서의 뷰를 만끽
- 일반 방문객보다 자유롭게 구경 가능
추천하지 않는 이유!
- 8시부터 방문객 입장이 시작되어서 소음이 있어요.
- 시설은 일반 호텔에 비하여 부족한 편이에요.
달랏 시내에 위치한 크레이지 하우스는 특이한 건축으로 세계 10위 안에 들어가는 곳이라고 합니다.
스페인의 건축가 가우디의 철학과 달랏의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기하학적인 건축물로 베트남의 가우디로 불리는 유명 건축가 당 비엣응아(Dang Viet Nga)가 거금을 들여 지었습니다.
프리티 백패커스 하우스 | 쾌적한 공간
추천이유!
- 넓은 침대 쾌적한 공간
- 일찍 와도 챙겨주는 조식
-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베트남 커피
도미토리지만 넓은 침대
도미토리 형식이지만 침대가 1인용 침대보다 넓었습니다! 침구도 푹신해서 편하게 쉴 수 있었어요:) 또 청소를 굉장히 꼼꼼하게 하셔서 방이 항상 쾌적했습니다
무제한으로 베트남 커피를 즐겨요
커피 농장이 발달되어 있는 달랏답게 로비에 베트남 원두가 항상 배치되어 있습니다!
베트남식 커피는 연유를 추가해서 먹는 방식인데요. 센스있게 연유도 함께 배치되어 있었어요:)!!
가이아 호스텔 | 최상의 위치
추천 이유!
- 야시장과 가까운 위치
- 여성 전용 도미토리
- 넓고 쾌적한 화장실
위치가 최상인 호스텔
야시장에서도 가깝고, 로컬 버스정류장도 가까운 호스텔이에요! 어디든 편하게 다닐 수 있는 게 큰 장점은 호스텔입니다:)
커텐까지 있는 여성 도미토리
여행을 하다 보면 오픈 된 공간이 다소 부담 되기도 합니다. 이곳은 커텐까지 설치 되어 있어 개인공간을 확실하게 확보할 수 있어요! 옷도 편하게 갈아 입을 수 있고요:)
엘리건트 달랏 호텔 | 가성비 갑 호텔
추천 이유!
- 호텔이지만 저렴한 가격
- 탁 트인 넓은 방
- 친절한 직원
유럽 호스텔 가격이 호텔 가격
이 가격에 이 호텔이라니! 도심에서는 약간 떨어져 있지만 정말 힐링하는 좋은 곳이에요. 발코니가 있어서 여유있게 쉴 수 있는 공간입니다:)
2인실로 딱 좋은 넓은 방 크기
작은 방이 아니라서 커플 여행으로 오기도 딱인 호텔입니다!! 무엇보다 도미토리가 아니라서 저렴한 가격으로 편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무옹탄 홀리데이 달랏 호텔
추천 이유!
- 아름다운 레이크뷰
- 친절한 직원들
- 넓고 쾌적한 방
추천하지 않는 이유!
- 기본적인것은 갖추어 있지만 4성급에는 부족한 객실 컨디션
- 아쉬운 조식 메뉴
나 혼자 산다에서 팜유클럽이 달랏에서 숙박한 호텔이에요. 방송에서의 모습은 깔끔하고 아름다운 호수 뷰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일부 방문객들한테는 호불호가 갈리는 편입니다.